6. 세금 관련

[홈택스] 사업장현황신고서 삭제(수정)하는 방법

법화산호랑이 2024. 1. 20. 07:00

안녕하세요. 법호입니다.
오전에 사업장현황 신고서를 다 썼는데...... 수정할 부분이 필요해졌습니다...ㅠㅠ
근데 이미 제출한 후라 수정하는 방법을 못 찾겠더라구요.
차선책으로, 삭제하고 다시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사업장현황신고란?

사업장현황신고는 한국의 근로기준법에 따라 사업주가 소속 근로자의 근로계약서, 근로자 명부, 임금 대장 등의 자료를 작성하여 관할 고용노동청에 제출하는 제도입니다. 이를 통해 고용주와 고용노동청이 근로기준법에 따른 근로조건 및 근로시간, 임금 등을 준수하는지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고는 사회적 기업, 일반 기업 등 모든 사업체가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출처 : 국세청 홈택스>

*제출한 세금신고 또는 과세 자료에 대해 삭제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요청한 신고서는 관할세무서 담당자의 승인처리 후 삭제되며, 삭제요청 내역은 [sTEP2. 요청내역]에서 확인 가능
*법정 신고기한 후 2일 이내까지 신고서 또는 과세자료를 삭제요청할 수 있습니다.
*신고기간 중 신고서를 여러 번 제출하는 경우 최정 제출한 신고서만 남으며, 이전 제출한 신고서는 모두 삭제됩니다.
- 삭제요청서를 별도로 제출할 필요 없음.

 
위의 내용이 국세청 홈택스에 나와 있는 내용인데요.
이 내용만 보면, 사업장현황신고서를 잘못 제출했을 때 다시 작성해서 제출하면 이전에 작성한 신고서는 모두 삭제된다는 말 같더라구요.
그래서 사실 삭제하지 않고 다시 작성해서 제출해도 될 것 같습니다만,,
저는 찝찝한게 싫어서 삭제요청을 하였습니다. 😅
어렵지 않거든요!
 
 
1. 홈택스 로그인하기
2. 세금신고-신고서조회/삭제/부속서류 - 전자신고 삭제요청 누르기
3. 본인인증하기
4. 삭제요청서 작성하기 누르기

 
5. 세금신고 삭제 요청서 입력하기
- 세목 옆에 쭉 내려서 사업장현황신고서 찾기

 
 
-사업자등록번호 쓰고 확인 누르면 신고(자료)제출 목록이 나옵니다. 선택하시구요.

 
 
6. 삭제요청서 제출하기

홈택스

 
7. 접수증 확인하기
 

사업장현황신고서 삭제요청서 접수증

 
이렇게 하시면, 관할세무서 담당자가 삭제해 줍니다.
정말 쉽죠?
 
삭제되는 데 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으니, 서두르지 마시고
다음 날 신고서 제출 내역 보면, 제출했던 사업장현황신고서가 삭제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로 사업장현황신고를한지 3~4년정도 되었는데요, 할 때마다 새롭고 귀찮긴하지만...
여러 번 해보니 이제 혼자서 척척 할 수 있겠더라구요.
여러분들도 당황하지 마시고 사업장현황신고 성공하시기 바랍니다^^